이름
전화번호
--

강남행복한의원 로고

ID PW
HOMECONTACTSITEMAP
질염이란?

HOME > 불임클리닉 > 질염이란?

질염 치료제 알아보기 일대일상담문의 온라인진료예약 전화상담문의
질염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하여 질이 붓고, 가렵고, 따가운 염증을 말합니다. 질염의 가장 흔한 형태는 세균성질염, 곰팡이성질염입니다. 가끔 트리코모나스(Trichomonas vaginalis)라는 성병균에 의하여 질염이 생기기도 합니다. 여성에게 가장 흔한 여성 생식기 질환으로서 대부분의 여성들은 일생에 한 두 번은 질염을 경험하게 되며, 매년 수많은 여성들이 흔히 겪는 질환입니다.
건강한 여성의 질에는 여러 종류의 세균이 조화를 이루고 살고 있습니다. "좋은"세균은 질의 산도를 산성으로 유지하여 "나쁜" 세균이 너무 많이 자라나는 것을 막습니다. 월경 주기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건강한 여성의 질은 투명하거나 약간 우유빛의 액체를 분비합니다.
"좋은" 세균과 "나쁜"세균의 균형이 깨지면, "나쁜"세균들이 갑자기 빠르게 증식해서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분비물의 색이 변하고 고약한 냄새가 나게 됩니다. 어떤 경우 이러한 "나쁜"세균은 질염을 유발하고 성관계를 통하여 남자에게 전염됩니다.
정상적인 질내 세균의 균형을 깨뜨리는 원인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항생제, 임신, 뒷물, 습기찬 내복, 꽉 끼는 팬티, 영양 결핍, 윤활제 등의 약물들이 질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① 아주 심한 비린내, 특히 성 관계 후
② 희거나 회색 분비물
③ 묽거나 거품이 있는 분비물
④ 어떤 경우는 증상이 매우 약해서 알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① 치즈와 같이 희고 진한 분비물
② 질 주위에 통증, 가려움증, 쓰라림, 붉게 변함
③ 빵을 굽는 듯한 냄새
① 연두색, 노랗거나 회색 분비물
② 심한 악취
③ 질 주위의 가려움증
④ 소변을 보거나 성교시 통증
① 질 주위를 매일 씻으십시오. 저자극성 비누를 사용하고, 충분히 행군 뒤 깨끗이 닦아서 말립니다.
② 용변 후 휴지로 닦을 때 질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야 합니다.
③ 뒷물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질 안쪽을 씻는 것은 질의 산염기 균형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④ 항생제는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복용합니다. 항생제는 "좋은"세균도 죽일 수 있습니다.
⑤ 꽉 끼는 팬티나 팬티스타킹을 신지 않습니다.
⑥ 면이나 면으로 코팅된 속옷을 입습니다.
질염의 원인을 한방에서는 자궁 내에 어혈과 노폐물이 있게 되어 질이 세균으로부터 스스로 우리 몸을 보호하려는 능력, 즉 자정작용의 능력을 저하시켜 질내 염증이 쉽게 생긴다고 본다.
본원에서는 질염을 치료하기위해 용담사간탕 처방을 가감하여 황백, 황금, 초용담, 산치자, 목통 등 20여 가지 한약재로 만든 처방이 질염탕이다.

좌혈단은 환부에 직접 삽입하며, 체질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고 순수 한약재로 하복내 어혈과 불순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각 기관의 기능을 회복시켜 줌으로서 질염의 통증, 심한 악취, 냉증과 복통, 가려움 등 여러 자각 증세를 완화 치유 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치료 방법이다.
 
 
이 름
나 이
예약일시
핸드폰번호 - -
개인정보보호정책
스팸글 등록 방지    (왼쪽의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이전글 1 다음글

상호명: 강남행복한의원 / 대표자명: 김병우 / 사업자등록번호: 204-96-69360
소재지: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712 영진빌딩 2층

  • 대표전화번호 02-512-6760
  • 방문진료예약
  • 전화상담예약
  • 온라인 상담